. 필나로의 애니 블로그 :: One 빛나는 계절로~ true story 1화

04-20 00:00




블로그 이미지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리뷰하는 블로그입니다~
필나로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발매예정 애니리스트

이미 출시$
- - - - - - - - - - - - - - - - - -

断れない母 1화 3/15(Queenbee)
おじさんで埋める穴 1,2화 3/29(핑크파인애플)
시니시스타 2화 3/29(마인)
루인스 시커 1화 3/29(마인)
旬花蒐陶 2화 3/29(뉴르)

- - - - - - - - - - - - - - - - - -

NocturnaL 1화 4/5(Queenbee)
家庭教師X◯◯2 1화 4/5(화이트베어)
히나기쿠 버진 로스트 클럽에 3화 4/12(Queenbee)
1LDK+JK 3화 4/19(Kingbee)
좋아하지는 않지만 1화 4/19(메리제인)
69~거짓의미소 2화 4/26(뉴르)
Dearest Blue 1화 4/26(PoRO)
서큐버스★커넥트 1화 4/26(마인)
みだれうち 1,2화 4/26(메리골드)
雌吹 1화 4/26(핑크파인애플)
恋乳オーダー 1화 4/26(핑크파인애플)
- - - - - - - - - - - - - - - - - -

妻を同窓会に 1화 5/24(메리제인)
断れない母 2화 5/24(Queenbee)
NO 猥婦 NO LIFE 2화 5/31(Queen Bee)
거유여사관 1,2화 5/31(메리골드)
루인스 시커 2화 5/31(마인)
착정병동 8화 후편 5/31(핑크파이내플)
雌吹 2화 5/31(핑크파인애플)
종말 호스피날 5/31(뉴르)
꿈옥의 나라의 앨리스 5/31(마인)
- - - - - - - - - - - - - - - - - -

家庭教師X◯◯2 2화 6/21(화이트베어)
NocturnaL 2화 6/28(Queenbee)
○○교배 9화 6/28(마인)
야라카시 1화 6/28(뉴르)
세후레의 선배 1화 6/28(핑크파이내플)
誤爆 1화 6/28(뉴르)
낙원침촉 2화 8/30(쇼텐)
- - - - - - - - - - - - - - - - - -

::Translated into English::
::日本語に翻訳::
::翻译成中国::

One 빛나는 계절로~ true story 1화

2012. 1. 18. 02:47 | Posted by 필나로

 

One 빛나는 계절로~ true story 1화

ONE ~Kagayaku Kisetsu e~ True Stories
ONE ~輝く季節へ~ True Stories

by. 필나로

2화 리뷰

One 빛나는 계절로~ true story 1화는 2003년 11월에 Cherry Lips에서 제작했습니다. 회사가 생소하다구요? 저도 생소합니다.'-';; 이 회사는 이 작품과 여랑광유, 노예개호 딱 3개만 들고 망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나마 원화 작업을 했던 ARMS가 살아남아서 먹고 살기위해 현재 일기당천 OVA를 제작중에 있어요. 이 당시에 작화를 보니 살아남을만 합니다.

원작은 Tactics의 미연시로 이걸 리뷰해야할지 고민을 좀 했습니다. 게임이 굉장한 명작이다만 제가 해본 것도 아니고 애니와 게임간에 스토리 상으로 여러가지 차이가 있기때문에, 재대로 글로 담아낼 수 있을지 의문이라서 말입니다.

그렇습니다~ 이 애니는 붕가가 아닌 스토리가 주가 되는 야애니입니다.'-' One 빛나는 계절로는 OVA와 야애니버전 2가지가 있는데, 이건 3화로 끝나는 야애니판이에요. 혹시나 두 작품이 햇깔리신다면 앞에 오프닝곡을 비교해보세요.(제가 햇깔렸다죠...)

One 빛나는 계절에 나 One 빛나는 계절로 나.. 부르기 나름~


One 빛나는 계절로~ 게임이 Tactics의 작품이나 카논, 클라나드, 에어를 제작한 Key가 원래 Tactics에 있던 핵심멤버(이타루 사단)이 나와서 만든 회사다보니 게임에 주제가 있습니다.

클라나드는 '가족', 카논은 '기적', 에어는 '', One 빛나는 계절로~는 '영원'입니다.
...돈 말구=_=;

남자의 이름은 코헤이 입니다. 애니 상에만 느껴볼때의 분위기는 밝지만, 스토리를 전부 알게된다면 절대 그렇지 않다는걸 알게 됩니다. 자세한건 나중에 써야지~ 히힛'-' 

지금 보이는건 나가모리 미즈카입니다. 코헤이가 어렸을적에 부모님을 여의고 이모댁에 맡겨졌는데, 친구도 없고 알고 있는곳도 없는 상황에서 그녀가 계속 돌봐줬어요. 그렇게 12년이 지나서 어떻게 같은 고등학교에 같은 반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코헤이는 이상한 소리를 잘 합니다. 수업시간에도 앞에 루미에게 괜히 장난치며 말걸다가 손만 찧여요.
 


오늘 코헤이와 미즈카가 청소당번입니다. 하지만 그는 충치가 있다니, 무릎에 물이 찼다니 하는 초급핑계술을 사용하며 도망갑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옥상에 가게되는데 거기서 미사키라는 여자를 만납니다.

눈이 이상한데 세뇌 당했을때 흔히 보는 눈상태지만 여기선 그게 아니라 마사키가 앞을 볼 수 없기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러면 눈을 감고있어야지=_=..

다음날 청소당번을 또 튑니다. 미즈카가 무슨 죄겠습니까. 그저 과제를 할때 밥상위에 숟가락을 얹는 그런 팀원과 청소를 같이 하게된게 죄겠죠. 뜨끔하신 분 있을거라 믿어요.(응?)

여기서 또 마사키를 만나서 코헤이가 그녀를 집까지 바래다줍니다. 그녀의 집은 바로 학교 맞은편에 있어요. 코헤이가 상점가에 가보자고 하는데 그녀가 안된다고 합니다. 이 당시에 코헤이는 그녀가 맹인인줄 몰라요.


집에 오는길에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합니다. 우산도 없는데 망했어요. 죽어라 뛰어가는 와중에 공터에 홀로 서있는 사토무라 아카네를 발견하게 됩니다. 말을 걸어보지만 그녀는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다는 이상한 소리만 합니다.

사실 게임상에서 비정상인 캐릭터가 셋이나 있어요. 정신미숙아 시이나 마유, 말을 못 하는 쿠우즈키 미오, 앞을 못 보는 카와나 미사키. 하지만 애니엔 미사키밖에 안 나옵니다. 이게 바로 말로만 듣던 장애인 의무고용인가?

중간중간 애니 흐름과 어울리지 않는 독백이 지나가는데 코헤이의 상태를 대변해요. 그는 현실에서 벗어나 영원이라는 망망대해로 나온 떠돌이입니다. 여동생이 죽으면서 현실을 등한시하고 영원한 세계로 가는 입구에 서있습니다.


영원한 세계도 이 세상과 동일합니다. 다만 세상에 자신은 한 사람만 존재해야하기에 영원한 세계로 들어서면 이 세계에서 잊혀지게 되고 맙니다.

미즈카가 코헤이에게 쿄코집에서 파티한다고 얘기해주는데, 복도를 지나가다 미사키가 눈이 안 보여서 자기가 알지 못하는 곳은 가지 못하는 걸 알게 됩니다.

미사키가 처음부터 앞을 못 본건 아니여서 잘 보이는 시절에는 인근에 있는 학교에서 많이 놀았습니다. 그녀가 시력을 잃은 후에도 굳이 옥상에 가서 바깥경치를 바라보는 이유가 바로 그 곳에서 바라본 풍경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단지 과거의 기억일 뿐이지만, 시력을 잃은 그녀가 빛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공간입니다.


코헤이는 교실에서 단 둘이 파티를 하기로 해요. 여기서 딱 한번 붕가장면이 나옵니다. 이게 야애니야?=_=;;; 요즘 작품보면 아주 기절하겠어요.

쿄헤이가 살아가는게 싫어질때가 없냐고 물어봅니다. 미사키는 시력을 잃고나서라고 그래요. 가족들은 의술이 발달하면 시력을 되찾을 수 있을거라 그러지만, 그녀도 그게 불가능 하다는걸 알고있습니다.

시력을 잃기전 그녀의 취미는 드라마보기 였습니다. 취미를 넘어서 생활 전부라고 봐도 무방할정도. 시력을 잃으면서 마지막화를 못 보게 되면서 굉장히 절망했습니다. 이때 친구가 드라마 결말이 재미가 없고, 미사키의 드라마 예상이 더 재밌다는 말에 힘을내서 지금까지 열심히 살아왔다고 해요.


다음날 코헤이는 뭔가를 확인하러 옥상에 올라가봅니다. 역시 마사키가 있어요. 하지만 그녀는 그를 기억하지 못합니다. 코헤이는 영원한 세계로 떠나야 하는 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는걸 알게됩니다.

게임 스토리 자체가 난해해서 애니도 흐름이 이래요=_=...

1화 끝~
 

클라나드, 카논, 에어 애니나 게임을 감명깊게 즐겼다면 추천해주세요~'-'

2화 리뷰 

 

제목.txt


'애니 알파벳,숫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HHH 트리플엣찌 4화  (26) 2012.02.13
jk와 음행교사4 2화  (8) 2012.02.01
One 빛나는 계절로~ true story 3화  (23) 2012.01.19
One 빛나는 계절로~ true story 2화  (2) 2012.01.19
Swing out sisters 1화  (16) 2011.12.22
School Ⅰ  (8) 2011.12.10
TSF이야기 1화  (21) 2011.12.08
Blood 음락의 혈족2 2화  (8) 2011.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