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나로의 애니 블로그 :: 페그오 2019네로제 챌린지던전 클리어

04-29 12:37




블로그 이미지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리뷰하는 블로그입니다~
필나로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발매예정 애니리스트

이미 출시$
- - - - - - - - - - - - - - - - - -

루인스 시커 1화 3/29(마인)
NocturnaL 1화 4/5(Queenbee)
家庭教師X◯◯2 1화 4/5(화이트베어)
히나기쿠 버진 로스트 클럽에 3화 4/12(Queenbee)
1LDK+JK 3화 4/19(Kingbee)
좋아하지는 않지만 1화 4/19(메리제인)

- - - - - - - - - - - - - - - - - -

69~거짓의미소 2화 4/26(뉴르)
Dearest Blue 1화 4/26(PoRO)
서큐버스★커넥트 1화 4/26(마인)
みだれうち 1,2화 4/26(메리골드)
雌吹 1화 4/26(핑크파인애플)
恋乳オーダー 1화 4/26(핑크파인애플)
- - - - - - - - - - - - - - - - - -

妻を同窓会に 1화 5/24(메리제인)
断れない母 2화 5/24(Queenbee)
NO 猥婦 NO LIFE 2화 5/31(Queen Bee)
거유여사관 1,2화 5/31(메리골드)
루인스 시커 2화 5/31(마인)
착정병동 8화 후편 5/31(핑크파이내플)
雌吹 2화 5/31(핑크파인애플)
종말 호스피날 5/31(뉴르)
꿈옥의 나라의 앨리스 5/31(마인)
- - - - - - - - - - - - - - - - - -

家庭教師X◯◯2 2화 6/21(화이트베어)
NocturnaL 2화 6/28(Queenbee)
○○교배 9화 6/28(마인)
야라카시 1화 6/28(뉴르)
세후레의 선배 1화 6/28(핑크파이내플)
誤爆 1화 6/28(뉴르)
낙원침촉 2화 8/30(쇼텐)
- - - - - - - - - - - - - - - - - -

::Translated into English::
::日本語に翻訳::
::翻译成中国::

페그오 2019네로제 챌린지던전 클리어

2019. 9. 6. 17:13 | Posted by 필나로


이번엔 브레이크타임 없이 바로 챌던이 시작됩니다.



스파트라쿠스 던전입니다.


버서커라 기본적으로 데미지도 아픈데 힐이 미친듯이 들어옵니다. 야금야금 깍아먹는다는 생각 하지말고 한턴에 브레이크 하나 날린다고 생각하셔야 됩니다.


남성이라 랜마모를 들고 갔습니다. 마땅한 딜러가 없을 때는 에우리알레를 딜러로 써 주세요.



처음엔 몰랐는데 이게 버스터약화 디버프를 거네요? 그래도 랜마모 보구+멀린 3스킬이면 한방이라 그냥 팼습니다.


1성 주제에 NP차지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속성이 변화하는 던전입니다.


세이버지만 클래스가 변화되는 부분 때문에 흑잔을 데리고 갔습니다.



첫번째 브레이크는 퀵->아츠->버스트 순으로 내성이 약화되고 그 외에는 데미지가 적게 들어갑니다. 그냥 때리는 것도 아프긴한데 예장으로 버티다가 흑잔으로 보구 한번 써주면 한방에 브레이크가 깨집니다.


두번째는 클래스가 변하는데 그냥 보구로 패주세요.


세번째가 가장 골치아픈데 중용->선->중용->악순으로 내성이 약화되는데 제가 서번트들 속성을 모릅니다... 이걸 보고 참고해서 시기 맞춰서 보구 써주세요.



아라쉬보구 5방을 버텨야 하는 던전입니다.


거츠가 중첩되지 않는다는걸 생각 못하고 아이리에게 이신삼각을 주고 깼는데 성해포나 NP 잘 차는 예장을 추천합니다.


아라쉬 보구에 한해 무적관통이 있어서 아이리와 인연 헤라클래스가 꼭 필요합니다. 아쉽게도 아직은 불야캐 3스킬 거츠가 자신에게 밖에 안 걸려서 광역 거츠는 얘 뿐입니다.


거츠와 매료 쓰려고 슈텐도지를 갖고갔는데 매료가 면역이네요? 으읭?!



아이리의 보구 거츠는 3턴 지속이니 아라쉬가 1차지가 있을때 쓰는게 효율상 가장 좋습니다.


4번째 보구는 갑자기 풀차지를 하고 공격해오니 준비가 안 됩니다. 그래도 전열에서 보구 2방을 버틴 덕분에 깼습니다.


보구를 거츠로 버티는게 핵심인데 일반공격도 크리티컬로 들어와서 엄청나게 아픕니다.



카르나와 아르주나의 던전입니다. 별거 없다고 생각해서 처음부터 브레이크 깨려고 이렇게 데리고 갔습니다.



브레이크가 깨지고 둘이 보구를 쓰는데 아르주나에게는 즉사효과가 생기고 카르나에게는 모든 공격내성이 붙고 둘 다 NP가 2단계씩 찹니다.


아르주나가 굉장히 공격력이 세지고, 카르나는 맷집이 세지기 때문에 저처럼 한꺼번에 깨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브레이크시 버프를 다른 서번트에게 걸어주기 때문에 하나 먼저 완전히 때려잡는게 좋습니다.



다빈치 던전은 멀린 or 잔느가 필수입니다. 이거는 지금까지 했던 챌던 중에 가장 시도횟수가 많았습니다. 밑에 핫산보다도 많았어요.


혹시나 해서 대군보구로 해봤는데 다빈치가 죽으면 일반몬스터에게 데미지도 안 들어가고 미친듯한 데미지가 들어오니 다빈치는 가장 나중에 죽이세요.


보구 회전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아츠팟이 강제됩니다. 제 경우에는 비비+공명+멀린을 쓰고 예장도 NP충전을 최우선으로 했습니다.


저는 프리즈마가 1개 밖에 없어요...



다빈치는 매턴 자기 2차지, 전체 1차지를 사용합니다. 몬스터가 모두 있을 때는 스킬을 1번만 쓰지만 몬스터가 죽을때 2턴을 움직이기 때문에 여기서 2차지+보구로 죽는 분이 많을거에요.


다행히도 몹을 때리면 차지가 1 감소합니다. 적절히 다빈치를 때려주세요.


몬스터가 그냥 잡몹이었으면 좋겠는데 이상한 능력치를 하나씩 달고 나옵니다. 여기서 자세한건 확인해보세요.


유달리 어려웠던게 스핑크스(타겟집중),멧돼지(HP 1로 만듬)이고 대부분은 스핑크스 단계에서 보구를 맞고 1열이 사망했습니다. 또 이 즈음부터 다빈치가 무적관통을 쓰기 시작합니다.


이 정도에서 다빈치 브레이크가 깨질텐데 다음턴에 NP를 다 채우면서 다빈치와 몬스터가 모두 보구를 사용하니 다빈치가 보구 사용하는 턴에 깨고 무적으로 막아야 합니다. 무적관통을 걸었다면 풀릴 때까지 때려주세요.


저처럼 플레이한다면 공명NP를 최우선으로 채우셔야 합니다. 다빈치가 최대 3차지를 채워버리기 때문에 공명이 있어야 안정적으로 몬스터를 처리하고 보구를 안 맞을 수 있어요.


약체무효는 BB의 1스킬 약체면역으로 막을 수 있다는데 저는 그냥 마슈로 대신 희생했습니다.


처음에 나오는 올드기어는 최대한 살려두는게 게임 플레이하기 좋습니다. 어쌔신이고 보구데미지도 캐스터에게는 3000밖에 안 들어옵니다. BB한테 계속 보구를 쓰면 주위에 자기를 저주하는 사람이 없는지 살펴보세요.



이번 네로제에서 가장 어렵다는 킹핫산 챌던입니다.


방법은 단순합니다. 공격내성을 지닌 킹핫산의 내성이 벗겨질 때까지 버티다가 때려잡으면 됩니다. 문제는 이놈이 공격도 세고 즉사가 자주 터지기 때문에 버티기 힘들다는거에요.


내성은 킹핫산이 핫산을 하나 처형할 때마다 벗겨지며 얘내는 때릴 필요 없습니다. 다만, 처형한 핫산에 따라 HP회복(작은거), 3턴간 크리티컬상승(중간거),NP1차지와 공격력상승(큰거) 버프가 걸립니다.


캐스터 상대로 크리티컬이 재대로 들어오면 12000이 터지고 여기서 재수가 나쁘면 즉사가 나올 수 있습니다.



버티는 방법은 갖가지지만 저는 맨 앞에 아이리+성해포 예장을 둬서 몸빵으로 썻습니다. 모든 NP충전을 다 아이리에게 몰아주고 거츠를 자주 거는데 핵심입니다.


어차피 무적 써봐야 즉사를 맞기 때문에 무적은 보구를 맞고 다음 턴에 쓰면서 회복을 하는걸 추천합니다. 아이리의 힐스킬과 멀린의 HP뻥튀기 스킬은 아꼈다가 아이리가 회복할때 써 주세요.


이렇게 해서 24턴 버티고 공격내성 3개 남겼을 때 아이리가 보구 맞고 거츠로 살아났는데 무적을 쓰고 회복하는 턴에 평타에서 즉사가 터졌습니다.


이 챌던은 즉사 확률에 따라 게임양상이 좌우되니 너무 상심하지 마세요. 버티는 동안 공명이나 멀린도 몇번 평타즉사를 맞고 거츠로 살아났었습니다.



마슈에게 사령마술을 준 덕분에 딜러가 나왔을 때는 내성을 전부 없앨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사령마술 예장을 들고 있는 경우에는 스킬 거츠가 안 걸리니 아이리에게는 주지 마세요.


이렇게 브레이크를 깨면 핫산 피가 2배로 늘어나며 매턴 아츠/퀵/버스트 중 하나를 100% 회피해버립니다.


다행히 회피 3회 중에 버스트가 1번 뿐이라 영주 1회 쓰고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보니 프렌드 서번트는 등장도 안 했네요.


히지카타의 경우는 HP 비례데미지가 공격내성 무시라고 합니다. HP1이면 엄청난 데미지를 뿜어내니 이걸로 패주세요.



피날레라고 하지만 별거 없습니다. 대군보구로 밀지 않으면 좀 힘들 수 있어서 라이코를 딜러로 썻습니다.



전부 서번트로 각기 이것저것 내성을 지니고 있는데 3턴 지나면 사라지니 3턴 버티고 보구를 날려주세요. 하나만 처리하면 다음에 나오는 서번트가 추가효과를 걸기 때문에 대군보구가 좋습니다.


여기서 가장 귀찮은게 무적관통을 지닌 브륜힐데인데 이것도 3턴 버티면 내성이 사라지니 3턴 뒤에 대군보구로 3명을 다 날려버리면 거츠만 있는 그냥 네로가 등장합니다.


네로가 등장하면서 필드에 존재하는 서번트에게 다 거츠를 거니 브륜힐데하고 네로하고 같이 나오는 상황만 막으면 편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