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나로의 애니 블로그 :: 왜 하냐건 웃지요

05-01 02:07




블로그 이미지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리뷰하는 블로그입니다~
필나로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발매예정 애니리스트

이미 출시$
- - - - - - - - - - - - - - - - - -

루인스 시커 1화 3/29(마인)
NocturnaL 1화 4/5(Queenbee)
家庭教師X◯◯2 1화 4/5(화이트베어)
히나기쿠 버진 로스트 클럽에 3화 4/12(Queenbee)
1LDK+JK 3화 4/19(Kingbee)
좋아하지는 않지만 1화 4/19(메리제인)

- - - - - - - - - - - - - - - - - -

69~거짓의미소 2화 4/26(뉴르)
Dearest Blue 1화 4/26(PoRO)
서큐버스★커넥트 1화 4/26(마인)
みだれうち 1,2화 4/26(메리골드)
雌吹 1화 4/26(핑크파인애플)
恋乳オーダー 1화 4/26(핑크파인애플)
- - - - - - - - - - - - - - - - - -

妻を同窓会に 1화 5/24(메리제인)
断れない母 2화 5/24(Queenbee)
NO 猥婦 NO LIFE 2화 5/31(Queen Bee)
거유여사관 1,2화 5/31(메리골드)
루인스 시커 2화 5/31(마인)
착정병동 8화 후편 5/31(핑크파이내플)
雌吹 2화 5/31(핑크파인애플)
종말 호스피날 5/31(뉴르)
꿈옥의 나라의 앨리스 5/31(마인)
- - - - - - - - - - - - - - - - - -

家庭教師X◯◯2 2화 6/21(화이트베어)
NocturnaL 2화 6/28(Queenbee)
○○교배 9화 6/28(마인)
야라카시 1화 6/28(뉴르)
세후레의 선배 1화 6/28(핑크파이내플)
誤爆 1화 6/28(뉴르)
낙원침촉 2화 8/30(쇼텐)
- - - - - - - - - - - - - - - - - -

::Translated into English::
::日本語に翻訳::
::翻译成中国::

왜 하냐건 웃지요

2021. 11. 21. 17:48 | Posted by 필나로

 

 

(♬: CARNIVAL )

 

요즘은 제가 뭘 하고 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지금 블로그 글을 쓰고 있다는 건 알고 있으니 일단 치매는 아닌 거 같아 다행입니다.

 

블로그를 꽤 오랫동안 운영해왔는데 누구도 이걸 왜 계속하는지 물어본 적은 없습니다. 애초에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다는 걸 아는 사람은 극소수니까요.

 

보통 블로그를 시작하는 건 내가 원하는 글을 쓰고 싶어서 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에 저는 네이버에서 찾을 수 없는 야애니 정보를 찾을 수 있게끔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한 거라 시작점이 조금 다르긴 합니다. 19금 콘텐츠에 대한 규제가 존재하다 보니 이전에 썼던 사람들도 대부분 발만 담갔다가 나간 게 부지기수였는데 이렇게 저렇게 두들겨 맞아도 계속 버티고 적정선을 유지한 덕분에 계속 활동할 수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엔 정말 많은 블로그가 있습니다. 작년 TV조선에서 쓴 신문 내용에는 네이버 블로그만 현재 2800만 개가 있다는데 티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등의 기타 사이트를 포함하면 글을 쓸 수 없는 초고령자, 영유아를 뺀 나머지는 대부분 블로그를 해봤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저 같이 여러 개 계정을 갖고 있는 사람도 있겠지만요.

 

나도 글을 쓰고 싶다는 생각으로 너도나도 의욕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시작하지만 이게 정점을 지나 그 의욕이 사그라질 즈음에는 활동을 중단해버리는 일이 많아 방치된 블로그도 상당히 많습니다. 사람이 살지 않으면 폐가가 되는 빈집과는 달리 의욕이 생기면 언제든지 와서 다시 글을 쓰고 활동이 가능하긴 하지만 꾸준히 활동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특히 일기가 아닌 특정한 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저도 글을 쓰면서 의욕이 꺾이는 일이 상당 수 있었습니다. 글 쓰는 게 지칠 때도 있었고, 규제 때문에 타격을 받기도 해서 자괴감이 들었는데 그래도 블로그가 안정적으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마음을 다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뭐든지 수요가 있으면 공급은 자연스레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필나로 블로그는 애초에 네이버에서 야애니 검색수요를 생각해 만든 블로그였고 유해 콘텐츠 규제가 있어 제약이 많지만 그 덕분에 다른 블로거들이 이 분야 글을 쓰지 못해서 독과점적인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역설적으로 네이버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티스토리 블로그고, 카카오에서 배제하는 성인콘텐츠를 다루기 때문에 방문자 수가 비슷하게 유지됩니다.

 

방문자 수가 유지된다는 건 즉, 블로그 수익이 안정적으로 나온다는 걸 의미하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못 쓰고, 애드핏 못 쓰고 해서 단가는 처참하지만 그래도 애초에 일방문자 수가 수천 명이니까 월 10만원 가량 나오는 듯하네요.

 

더 좋은 광고도 들어오고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면 좋겠습니다만 지금도 나쁘지 않은 상황이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요즘은 동인지 관련 글을 쓰는데 부쩍 힘을 싣고 있습니다. 동인지 작가 글은 몇 년째 적고 있었는데 그걸 또 정리한 글을 계속 작성 중이고, 애니 리뷰를 쓸 때 원작자의 동인지/상업지 이력을 소개하고, 커뮤니티에 동인지 작가 글을 쓰거나, 트위터에 이 축약한 글을 올려서 홍보하고 있어요.

 

초창기 글을 쓸 때 유명한 작가를 소개하며 검색이 어느 정도 됐지만 뒤로 갈수록 무명작가만 소개하면서 검색이 떨어지는 글이 늘어나고 있는데 당장의 방문자보다는 오랜 기간을 두고 투자한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동인지 작가 콘텐츠를 다루기 시작하면서 게임사나 중소형 웹툰 회사들과도 홍보와 관련된 접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딱 한번 게임관련 제안이 왔었으나 나가리가 된 후로는 감감무소식입니다. 애초에 19금 콘텐츠를 다루는 곳이니 어쩔 수 없죠...

물론 제가 의도하진 않았지만 블로그 광고 배너에서 종종 웹툰 광고가 나오긴 합니다.

 

요즘 IT회사들은 플랫폼을 만드는 게 유행이자 투자 포인트라 돈을 열심히 투자받아 사람들을 모아 생태계를 구축하려고 하는데 저는 그럴 역량도 없고 티스토리에 종속된 일개 블로그라 대신 필나로 블로그는 라이브러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많이 봐주시고 많이 활용해주세요.'-^

 

적어도 야애니와 동인지 부분만큼은 누구나 원하는 작품 정보를 다 찾을 수 있게 한다는 목표로 관련된 글을 계속 쓰며 퍼즐을 채워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언젠가는 옛날 야애니까지도 다 써야 할 텐데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긴 합니다만 해야겠죠.

그거 아시나요? 과거에 네이트에서 야애니 작품 정보가 나온 적이 있는데 그때 제 블로그 글을 참고했다는 거.

 

 

개인적으로 제 블로그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단순히 크고 아름답고 엣찌 하니까~! 이런 생각에서 나온 건 아니고 성에 대한 허들이 과거 대비 굉장히 많이 낮아졌다는 게 피부로 느껴집니다. 이게 외부 미디어에 익숙해지며 감각이 무뎌진 점도 있지만 경제상황도 한몫합니다.

 

닷컴 버블 이후로 21년 만에 코스닥이 고점을 갱신했고, 코스피도 3000을 뚫었고 각종 팡파레를 울리지만 잘 나가는 부분만 잘 나가지 평균적인 소득격차는 더 벌어졌고, 가계부채는 늘어나고, 물가상승률 대비한 실질임금은 처박고 있어 이 정도면 스태그플레이션 아니냐는 얘기가 나올 정도입니다. 뉴스에는 진짜 드물게 나오는데 국내 영업환경이 안 좋아지면서 해외기업들 국내에서 계속 철수하고 있는 거 아시죠? 특히 경기에 민감한 금융 쪽이 심각합니다.

 

상황이 이러니까 취업문도 좁아지는데 부동산을 포함한 모든 자산이 폭등해서 내 집하나 장만하기도 어려워지고, 돈과 집이 없는데 젠더이슈까지 더해지며 자연스레 혼인도 꺼리고, 출산율도 바닥을 기며 양극화가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원래 불황시에 가장 피해를 보는 건 저소득층 여성으로 불황에 립스틱 판매가 증가하고 치마가 짧아진다는 속설이 괜히 있는 게 아닙니다. 보통 불황이 장기화되면 취업보다 취집 쪽으로 눈을 돌려 혼인율이 상승해야 하는데 젠더이슈 때문에 아얘 연결고리 자체가 줄어들고 있는 형국이죠. 오히려 성인지 감수성이라는 명목 하에 성에 대한 규제는 더 강화됐습니다.

 

안타깝게도 번식이 존재하는한 인간의 성욕은 절대 없어질 수가 없고 이를 억압하면 양지에서 음지로 파고들 뿐입니다. 돈이 많으면야 해외를 가던지 사람을 만나던지 하면 되지만 그럴 여력이 안 되는 사람들은 대체품을 찾을 테고 진짜 사람을 만나기에는 짊어질 리스크가 크니까 AV, 야애니, 동인지 같은 영상 및 인쇄매체가 좋은 대체품이 될 수 있다는 거죠.

 

 

이상성욕자라면 그 외에 좋은 대체품이 있긴 합니다만...

 

이 때문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필나로 블로그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하는 거고 사회 통념이라는 건 그 나라의 상황마다 늘 바뀌어왔기 때문에 저출산과 빈부격차 확대가 더 장기화되면 규제가 너무 지나치다는 여론도 늘어나 성에 대한 규제도 완화될 거라고 봅니다. 그런 날이 오게 되면 블로그 활동하기 더 좋아지겠죠.

 

그때가 언제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오래 걸리지는 않을 거라고 봅니다.

'그냥 얘기(BGM있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 터널의 끝을 지나면  (6) 2022.02.20
애이불비  (6) 2022.02.08
새해복 많이많이  (6) 2022.01.29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요  (10) 2022.01.01
사람이 죽었다  (2) 2021.10.18
With 추석  (8) 2021.09.18
양치기소년  (6) 2021.08.28
트위터를 개설했습니다  (10) 2021.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