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나로의 애니 블로그 :: 롤 챔피언 사거리 길라잡이 서포터편1

03-29 08:05




블로그 이미지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리뷰하는 블로그입니다~
필나로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발매예정 애니리스트

이미 출시$
- - - - - - - - - - - - - - - - - -

姉辱尽くし 1화 2/22(뉴르)
異世界来た.. 3,4화 2/22(핑크파인애플)
NO 猥婦 NO LIFE 1화 2/23(Queen Bee)
첫사랑기간 5,6화 3/1(메리골드)
断れない母 1화 3/15(Queenbee)

- - - - - - - - - - - - - - - - - -

おじさんで埋める穴 1,2화 3/29(핑크파인애플)
시니시스타 2화 3/29(마인)
루인스 시커 1화 3/29(마인)
旬花蒐陶 2화 3/29(뉴르)
- - - - - - - - - - - - - - - - - -

NocturnaL 1화 4/5(Queenbee)
家庭教師X◯◯2 1화 4/5(화이트베어)
히나기쿠 버진 로스트 클럽에 3화 4/12(Queenbee)
1LDK+JK 3화 4/19(Kingbee)
좋아하지는 않지만 1화 4/19(메리제인)
69~거짓의미소 2화 4/26(뉴르)
Dearest Blue 1화 4/26(PoRO)
서큐버스★커넥트 1화 4/26(마인)
みだれうち 1,2화 4/26(메리골드)
雌吹 1화 4/26(핑크파인애플)
恋乳オーダー 1화 4/26(핑크파인애플)
- - - - - - - - - - - - - - - - - -

妻を同窓会に 1화 5/24(메리제인)
断れない母 2화 5/24(Queenbee)
NO 猥婦 NO LIFE 2화 5/31(Queen Bee)
거유여사관 1,2화 5/31(메리골드)
루인스 시커 2화 5/31(마인)
착정병동 8화 후편 5/31(핑크파이내플)
雌吹 2화 5/31(핑크파인애플)
종말 호스피날 5/31(뉴르)
꿈옥의 나라의 앨리스 5/31(마인)
家庭教師X◯◯2 2화 6/21(화이트베어)
NocturnaL 2화 6/28(Queenbee)
○○교배 9화 6/28(마인)
야라카시 1화 6/28(뉴르)
세후레의 선배 1화 6/28(핑크파이내플)
誤爆 1화 6/28(뉴르)
낙원침촉 2화 8/30(쇼텐)
- - - - - - - - - - - - - - - - - -

::Translated into English::
::日本語に翻訳::
::翻译成中国::

롤 챔피언 사거리 길라잡이 서포터편1

2018. 2. 15. 17:38 | Posted by 필나로


이게 뭐시냥? 하고 물으신다면 챔피언 스킬 사거리를 알려주는 글이라고 얘기하는게 인지상정.


스킬사거리가 수치로 나와있지만 그게 캐릭터 중앙이냐, 맨끝이냐 시작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실제와는 괴리감이 있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롤을 자주 하다보니 상대방의 스킬 시간과 사거리를 파악하고 게임을 해요.


이 자료는 연습모드로 접속해서 테스트를 해본 결과고 화면이 사선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타원형이 조금은 이상할 수 있으나 이 정도 사거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 주라인은 서포터로 계정 2개로 솔로랭크, 자유랭크(그래도 혼자함)으로 다이아는 6번정도 달아봤습니다. 지금도 다이아구요. 그래봐야 최고는 다이아4 지만요.


소위 짤포터만 하기 때문에 평타사거리를 굉장히 신경써요. 


저 계단 1개당 사거리 50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나미


W(밀물 썰물)의 튕기는 사거리는 W를 쓸때 사거리와 동일합니다. 그래서 잘 쓰는 유저는 아군 원딜과 적이 딜교를 할때 아군에게 힐을 주고 거기서 튕긴 데미지로 공격을 해요.


화면을 넘어가는 스킬은 수록하지 않았습니다. 



라칸


E스킬 사거리가 저거보다 100 늘었습니다. 자야+E는 동일하구요. W와 비슷하게 바뀌었습니다.


라칸은 자야랑 같이하면 좋습니다. 자야가 아니면 글쎄요... E(전쟁무도) 사거리가 문제인데 W(화려한 등장)으로 들어가서 잘못 들어갔다 싶으면 E로 나와야하는데 E사거리가 W보다 짧아서 원딜이 거리가 있으면 좀 두들겨 맞아야해요. 그렇다고 어느 소새끼처럼 자체 딜량이 센 것도 아니구요.


라칸+자야라면 바로 나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E(원딜)+W(이니시)+E(다시 원딜) 식으로 갑작스런 이니시가 가능합니다. 센스있는 자야라면 이니시 건데다가 Q(깃털 연타)+평타로 깃털 3개이상 만들고 E(깃부르미)를 걸겠죠?


여기에 자야의 W(죽음의 깃 버프가 라칸도 적용되면서 라칸이 때리는 것도 아파요.


상대가 자야+라칸이라면 1렙때 라칸 E, 자야 W찍고 바로 싸우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합시다.



노틸러스


요즘은 잘 나오진 않지만 그래도 나름 그랩류 서폿이 되겠습니다.


Q가 실제보다 조금 더 긴데 그랩스킬은 좀 웃긴게 다른건 사거리 끝나면 스킬효과도 소멸하는데 그랩의 경우는 사거리보다 캐릭터 주먹? 만큼 더 길게 적용됩니다. 사거리상 +50정도


E는 여러대 맞으면 2대부터는 50% 데미지를 받습니다. 재수나쁘면 E 한방에 150% 데미지를 받는다 이 얘기죠.



럭스


미드하는 유저가 서폿이 걸렸을 때 하는 챔피언이 되겠습니다. 그냥 궁쓰는 재미로 하는 챔피언이고 원거리견제를 원한다면 제라스나 벨코즈가 아군플레이어 정신건강에 더 좋아요.


원래는 이 챔피언이 서폿으로 만들어졌다고는 하는데 서폿으로는 쓰기가 부적합합니다. 원거리 견제가 가능한 E(광휘의 특이점)는 마나를 오질라게 많이 먹구요. 라인을 밀게됩니다. Q(빛의 속박)는 맞추면 좋으나 느리구요. 

라인전에서 견제를 잘 하려면 패시브를 활용해야 하는데 평타사거리까지는 접근해야합니다. 럭스의 장점은 사거리잖아요? 근데 패시브는 왜 근거리?



레오나


유틸서폿에게 지옥을 선사해줄 수 있는 레오나 되겠습니다. 시즌7이 들어와서 여진때문에 생각없이 들어가도 킬을 낼 수 있었지만 지금은 스킬너프에 여진너프로 막 들이대다간 죽기 딱 좋습니다.


저는 W(일식)의 폭발범위가 저렇게 넓은 줄은 몰랐어요.


인벤에는 E(천공의 검)이 700이라고 되어있길래 이상하다 싶었는데 역시나 사거리가 훨씬 깁니다. 800정도 된다고 보시면 될듯해요.


R(흑점 폭발)은 중앙부분을 맞으면 1.5초 기절하는거 아시죠? R+E+Q 이렇게 쓰면 3초 가량 아무 행동도 못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 레오나 3/4/5회 평타 사거리+100, 평타 데미지 추가+패시브 적용은 덤이에요.



룰루


잘하면 만능이고 못 하면 쓰레기나 한타에서 아군원딜에게 QWER만 해도 밥값은 하는 요들년입니다. 개인마다 스타일이 가장 다양한 챔피언으로 E,Q 선마로 타입이 나뉘어요.


W(변덕쟁이)와 E(도와줘, 픽스) 사거리는 같은데 평타보다는 아주 약간(25) 더 깁니다.


저기 R(급성장) 범위는 에어본과 슬로우 범위인데 말파이트 수준이네요? 체감은 잘 안 되겠지만 30/45/60% 광역슬로우가 붙어있습니다.



미스포츈


어떤 프로게이머가 만든 서폿으로 우월한 E(총알은 비를 타고) 사거리로 라인전을 더럽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 올인하는 챔프라 못 이기면 존재감이 급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어요. 시간지나면 궁 때문에 자리만 잘 잡으면 생각 외로 딜이 잘 나오긴 합니다.



바드


잘하면 얘보다 좋은 서폿 없고 못 하면 대포미니언만도 못한 서폿이 되겠습니다.


Q(우주의 결속)가 판정이 엄청나게 좋은거 다 아시죠? 데미지스킬이 이거 하나인데 이거라도 좋아야죠... Q연결되는게 가깝건 멀던 관계없이 처음맞은 유닛에서 한 300 사거리 정도라서 상대가 가까이 있을때 미니언때문에 못 넣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이거 판정이 속박이 아니라 스턴이네요?


W(수호자의 성소)가 범위가 보기보다 좁아서 즉시 아군에게 쓰려고 할 때 옆에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요.



베이가


자주는 아니지만 은근히 서폿으로 보여서 올려봤습니다. 시전시간이 있습니다만 E 최대 사거리가 꽤 깁니다. 시간 지나면 서폿이여도 딜이 나와요.


W(암흑 물질)과 Q(사악한 일격)은 사거리가 같아요.


E(사건의 지평선)은 범위가 엄청 넓어보지만 사거리 끝부분에 닿을때만 스턴이 적용되니 점멸 없을 때 적당히 범위 안에서 돌아다니면 R을 제외한 스킬을 한 두개 안 맞을 수 있어요.



벨코즈


사거리는 제라스와 더불어 투톱입니다. 거리를 주면 사망이지만 패시브를 포함한 전 스킬이 데미지를 주는지라 딜도 셉니다.


Q(플라즈마 분열)은 한번 더 쓰면 양쪽으로 갈라지는데 갈라지는 사거리는 최대사거리와 동일한걸로 추정하고 있어요. 특이한게 첫 Q는 단일공격이고 갈라질 때 Q는 범위공격입니다.



브라움


개싸움의 선두주자 브라움입니다. 적이나 우리편 모두가 전투민족이다 그러면 아주 좋아요. 단, 적이 견제력이 강하다면 내내 얻어맞기만 하다가 라인전이 끝날 수 있습니다.


W(내가 지킨다)는 아군이 바라보는 방향 앞으로 떨어지는데 인근에 적 챔피언이 있는 경우에는 적 챔피언과 아군(미니언 포함) 사이로 이동합니다.


R(빙하 균열)의 경우 브라움 주위와 초록색이 그 범위입니다. 에어본 후에 슬로우는 폭이 양쪽으로 25가량 더 넓어져요.



브랜드


원래 미드였으나 서폿으로 쫓겨나다시피한 브랜드입니다. 라이엇이 엄청난 데미지를 쥐어주고 모든걸 가져간 챔피언이라 어쩔 수 없나봅니다.


E(발화)의 경우 단일타게팅이나 사거리가 짧은데 대상이 브랜드 패시브에 걸려있다면 그 주위에도 같은 데미지 주는거 아시죠? 


R(파멸의 불덩이)의 튕기는 범위는 E 최대사거리와 동일합니다.



블리츠크랭크


죽지도 않고 내내 승률 상위권에 있는 블리츠크랭크입니다. 그랩 피하면 그만이라고 하지만 10번 못 끌어도 1번 끌면 게임 터트릴 수 있는게 블리츠라 무슨 메타가 유행하던지 솔랭에서 좋은 챔프에요. 딜 세지, 변수 크지, 맷집 좋지.



Q(로켓 손)는 보이는 범위보다 조금 더 깁니다. 판정이 특이한데 아무무, 쓰레쉬, 노틸러스, 블리츠크랭크의 경우는 lollypopping판정이라고 스킬이 아무 것도 못 맞추는 경우에는 사거리 끝에서 원형으로 타겟을 한번 더 찾는다고 합니다. 


특히 아무무와 블리츠가 이 범위가 넓대요. 이래서 어쩌다가 최대사거리에서 미니언이 앞에 있는데도 끌린다고 해요. 어느정도 범위인지는 저도 모릅니다.


사거리는 없지만 E는 평타캔슬이 가능한데 이거 판정이 좋아서 Q+평타+E를 쓰면 상대가 그랩을 맞고 스킬써서 멀어져도 에어본을 맞네요?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그오 라쇼몽 챌린지던전 클리어  (0) 2019.05.31
페그오 CCC 패션립 클리어  (6) 2019.05.02
페그오 발렌타인 복각 챌린지던전 클리어  (4) 2019.02.16
페그오 감옥탑 챌던 도전기  (4) 2019.01.31
Medieval Rampage 4  (2) 2015.04.25
Medieval Rampage 3  (2) 2015.04.18
메탈슬러그2  (2) 2015.04.11
우주 땅따먹기 게임  (10) 2014.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