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나로의 애니 블로그 :: 데이블 vs 타불라 광고비교

04-16 17:32




블로그 이미지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리뷰하는 블로그입니다~
필나로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발매예정 애니리스트

이미 출시$
- - - - - - - - - - - - - - - - - -

断れない母 1화 3/15(Queenbee)
おじさんで埋める穴 1,2화 3/29(핑크파인애플)
시니시스타 2화 3/29(마인)
루인스 시커 1화 3/29(마인)
旬花蒐陶 2화 3/29(뉴르)

- - - - - - - - - - - - - - - - - -

NocturnaL 1화 4/5(Queenbee)
家庭教師X◯◯2 1화 4/5(화이트베어)
히나기쿠 버진 로스트 클럽에 3화 4/12(Queenbee)
1LDK+JK 3화 4/19(Kingbee)
좋아하지는 않지만 1화 4/19(메리제인)
69~거짓의미소 2화 4/26(뉴르)
Dearest Blue 1화 4/26(PoRO)
서큐버스★커넥트 1화 4/26(마인)
みだれうち 1,2화 4/26(메리골드)
雌吹 1화 4/26(핑크파인애플)
恋乳オーダー 1화 4/26(핑크파인애플)
- - - - - - - - - - - - - - - - - -

妻を同窓会に 1화 5/24(메리제인)
断れない母 2화 5/24(Queenbee)
NO 猥婦 NO LIFE 2화 5/31(Queen Bee)
거유여사관 1,2화 5/31(메리골드)
루인스 시커 2화 5/31(마인)
착정병동 8화 후편 5/31(핑크파이내플)
雌吹 2화 5/31(핑크파인애플)
종말 호스피날 5/31(뉴르)
꿈옥의 나라의 앨리스 5/31(마인)
- - - - - - - - - - - - - - - - - -

家庭教師X◯◯2 2화 6/21(화이트베어)
NocturnaL 2화 6/28(Queenbee)
○○교배 9화 6/28(마인)
야라카시 1화 6/28(뉴르)
세후레의 선배 1화 6/28(핑크파이내플)
誤爆 1화 6/28(뉴르)
낙원침촉 2화 8/30(쇼텐)
- - - - - - - - - - - - - - - - - -

::Translated into English::
::日本語に翻訳::
::翻译成中国::

데이블 vs 타불라 광고비교

2018. 5. 20. 01:09 | Posted by 필나로


블로그 광고를 다양하게 써봤습니다. 어지간한 블로그 CPC, CPM광고는 다 써본거 같네요.


전에는 리타게팅이라고 해서 방문자의 정보를 토대로 광고를 내보내는게 유행이었는데 요즘은 글 내용을 분석해 광고가 아닌 것처럼 내보내는 광고가 유행이에요.



쭉 둘러보면서 본 네이티브 광고는 이 5가지입니다. 그 중에서 블로그에 달 수 있는건 타불라와 데이블과 애드센스 딱 3개지만요


애드센스는 논외로 치고 네이티브 광고를 단다고 치면 데이블타불라 중에서 고르게 될겁니다. 저 역시 2가지를 써보며 비교를 해봤습니다.


결과만 먼저 놓고 얘기하면 티스토리를 쓰는 입장에서는 데이블이 더 낫습니다.


가입 신청은 이 쪽에서~ 데이블 타불라

타불라는 계정을 가입하는게 아니라 회사 쪽에서 만들어주기 때문에 contact에 신청을 해야합니다'-'


1. 단가


구체적인 수치를 얘기할 수는 없지만 평균단가가 데이블>애드센스>타불라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광고 질도 그렇고, 단가도 그렇고 차이가 많이나요.


데이블과 타불라의 수익배분률은 동일하지만 애초에 업체들에게 광고를 받을 때의 단가가 차이가 나는걸로 보여요. 여기에 데이블은 티스토리와의 콜라보를 통해 5% 수익을 더 줍니다.


2. 정보제공


국내회사인 데이블이 조금 더 편합니다. 타불라는 영어로만 지원되서 처음 접하면 소스를 넣는데 햇깔릴 수 있어요. 


둘 다 동일하게 사이트 대시보드에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해서 어디에서 클릭이 일어났는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차이가 나는 부분은 아닙니다.





3. 모바일배너


실적만 빼면 비슷합니다. 데이블은 티스토리와 협력해서 플러그인에서 편리하게 달 수 있고, 모바일만 달고 싶다면 텐핑 플러그인에 텐핑 소스코드 다음에 <script src="//static.dable.io/dist/tistory.min.js" defer></script> 위 소스를 넣고 그 다음에 광고스크립트를 넣어보면 잘 되실겁니다. 


타불라도 모바일만 출력하는게 가능한데 애드핏 플러그인에 애드핏소스 밑에다 타불라소스를 추가하면 밑에 출력이 됩니다. 안 나오는 이유는 모바일배너와 PC배너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따로 신청을 하셔야해요. 


저는 아직 모바일코드를 못 받았습니다. 월말 즈음에 준댔는데 과연? 




4. 지원


타불라가 더 좋습니다. 신청을 하는데는 느리지만 가입을 하고나서 문의를 하면 답변이 굉장히 빠르게옵니다. 또 처음에는 배너코드를 3개밖에 안 주는데 이건 메일로 요청을 하면 요청사항에 맞게 주문제작을 해줘요.

 

승인된 사이트마다 전담인력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지, 좀 늦게 답장을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서울사무소가 있지만 본사(미국)에다 요청을 한 후에 답장을 하나보네요.


데이블은 쓸 수 있는배너가 10종류로 딱 정해져 있어요. 크기는 알아서 변형이 된다지만 코드내용물이 다 출력이 되기때문에 중간에 잘려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5. 가입기준


데이블이 조금 더 낮은걸로 추정됩니다. 데이블은 1일 페이지뷰 3000, 글 100개 이상이 최소 신청 조건이고 타불라는 월페이지뷰 50만입니다. 다만 타불라는 컨텐츠질에 따라서 유동적이에요.


제가 구글 애널리틱스 기준 월페이지뷰 45만이지만 승인될 수 있었던 이유기도 합니다.


최근에 티스토리에 LiveRe라는 소셜댓글 플러그인이 도입되었는데 이를 통해서 별다른 조건없이 쉽게 타불라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라이브리X타불라 콜라보레이션!


6. 확장성


데이블이 더 좋습니다. 티스토리와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광고배너 안에 티스토리의 글이 나오도록 한 덕분에 데이블 배너로 인해 방문객들이 늘기도 하고, +5% 수익도 꽤 큽니다. 여기에 다른배너에 대한 제한도 없구요.


타불라는 독점계약이라 다른 네이티브 배너를 달 수 없습니다. 데이블과 애드센스(네이티브배너)와 타불라가 같이 달려있다면 두 군데서는 아무 얘기 안 하는데 타불라에서만 계약위반이라며 광고정지를 먹일 수 있다는 점이에요.

독점이 네이티브배너 한정이라 애드센스(네이티브배너),데이블 밖에 걸릴게 없다지만 이 경우에는 데이블을 쓰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신문사사이트는 애드센스(네이티브배너), 타불라 배너가 공존하는게 보이는데 여긴 상관없나봐요.



7. 수익신청


타불라가 더 기준이 낮습니다. 데이블은 10만원 이상 신청이 되고, 타불라는 4.99달러(약 5000원) 이상 가능합니다. 다만 타불라는 외국에서 돈이 오기때문에 파이오니아를 통해 오고 수수료는 모르겠습니다.


데이블은 모르겠는데 타불라는 5일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계약위반으로 계정이 정지 된다고 하는데 이 점에서는 둘 다 비슷할겁니다. 이렇게 계정이 정지된 경우에는 다시 신청을 해야한다고 해요.


페이지뷰가 가입수치에 못 미쳐도 정지될 수 있으니 관리는 꾸준히 하시고 저품질블로그 되는거 조심합시다~




데이블이 좋다면서 지금 쓰는건 왜 타불라냐고 물으신다면 데이블계정이 정지되서 그렇다고 답변하는게 인지상정! 


야애니 목록글 때문에 이전에 글 지우라는 경고를 받았는데 데이블 수익도 좋지만 그렇게 되면 목록글 전부 지워야 할 수도 있고, 방문자들에게는 목록글을 계속 놔두는게 편하기 때문에 그냥 냅뒀다가 계정 정지먹었습니다.


어쨋든 야애니블로그니까 야한이미지가 하나도 없어도 겪을 수 밖에 없는 태생적인 한계에요.


데이블은 정지가 된 경우 10만원 위면 금액을 이체해주고, 그 밑이면 안 해주는데 다행히도 전 딱 10만원 위라 4월달치까지는 출금이 되서 다행이에요. 애드센스의 경우는 18만원 남아있는채로 계정 비활성화 먹었다죠.




네이버쪽은 당연히 안 할테고 포핀이나 EDN plus는 블로거용 배너 안 내놓나? 데헷~


타불라 광고 질이 좀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결론:


애드센스 쓸 수 있으면 무조건 애드센스 쓰시고 남는 자리에 다른배너 쑤셔 박으세요.


애드센스 가입은 여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