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나로의 애니 블로그 :: 타불라 광고달기

03-28 18:51




블로그 이미지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리뷰하는 블로그입니다~
필나로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발매예정 애니리스트

이미 출시$
- - - - - - - - - - - - - - - - - -

姉辱尽くし 1화 2/22(뉴르)
異世界来た.. 3,4화 2/22(핑크파인애플)
NO 猥婦 NO LIFE 1화 2/23(Queen Bee)
첫사랑기간 5,6화 3/1(메리골드)
断れない母 1화 3/15(Queenbee)

- - - - - - - - - - - - - - - - - -

おじさんで埋める穴 1,2화 3/29(핑크파인애플)
시니시스타 2화 3/29(마인)
루인스 시커 1화 3/29(마인)
旬花蒐陶 2화 3/29(뉴르)
- - - - - - - - - - - - - - - - - -

NocturnaL 1화 4/5(Queenbee)
家庭教師X◯◯2 1화 4/5(화이트베어)
히나기쿠 버진 로스트 클럽에 3화 4/12(Queenbee)
1LDK+JK 3화 4/19(Kingbee)
좋아하지는 않지만 1화 4/19(메리제인)
69~거짓의미소 2화 4/26(뉴르)
Dearest Blue 1화 4/26(PoRO)
서큐버스★커넥트 1화 4/26(마인)
みだれうち 1,2화 4/26(메리골드)
雌吹 1화 4/26(핑크파인애플)
恋乳オーダー 1화 4/26(핑크파인애플)
- - - - - - - - - - - - - - - - - -

妻を同窓会に 1화 5/24(메리제인)
断れない母 2화 5/24(Queenbee)
NO 猥婦 NO LIFE 2화 5/31(Queen Bee)
거유여사관 1,2화 5/31(메리골드)
루인스 시커 2화 5/31(마인)
착정병동 8화 후편 5/31(핑크파이내플)
雌吹 2화 5/31(핑크파인애플)
종말 호스피날 5/31(뉴르)
꿈옥의 나라의 앨리스 5/31(마인)
家庭教師X◯◯2 2화 6/21(화이트베어)
NocturnaL 2화 6/28(Queenbee)
○○교배 9화 6/28(마인)
야라카시 1화 6/28(뉴르)
세후레의 선배 1화 6/28(핑크파이내플)
誤爆 1화 6/28(뉴르)
낙원침촉 2화 8/30(쇼텐)
- - - - - - - - - - - - - - - - - -

::Translated into English::
::日本語に翻訳::
::翻译成中国::

타불라 광고달기

2018. 4. 27. 22:47 | Posted by 필나로



필나로블로그에는 여러가지 광고를 쓰고 있습니다. 상단에 리얼클릭, 최하단에 클릭몬, 그외에 데이블, 모바일 애드핏(카카오)


+글 어딘가에 있을텐데 아직 다 지우지 못한 바야바, 애드포스트, 링크프라이스까지 꽤 다양해요.


하지만 수익은 애드핏, 데이블 외에는 안 나온다고 보셔도 됩니다. 맨 위에 보이는 광고수익 전 월에 4000원 나왔어요. 이게 다 광고가 블로그 내용과 매칭이 안 되서 그렇습니다.


최근까지 대세였던 리타게팅광고로 사용자에 맞게 광고를 내보낸다고 해도 애드센스 아니면 광고종류가 적어서 잘 안 맞아요... 



애드센스는 오래전에 정지되서 못 쓰는지라 바야바를 썻고 이게 망한 뒤에 올해 초에는 데이블 승인을 받아서 메인으로 사용중입니다.


그때 당시에 데이블 승인이야기와 블로그광고 종류도 작성했으니 궁금하시면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데이블 승인기준은 일 페이지뷰 3000이상, 작성글 100개 이상에요. 평범한 블로그라면 방문자 일 3000명은 넘어야됩니다.


제 경우는 방문자당 페이지뷰가 엄청 높지만 평범한 블로그는 1~1.2정도로 나와서 방문자수와 페이지뷰가 동일하다고 보셔도 돼요.


방문자 수=방문한 유저 수, 페이지뷰=방문자가 본 페이지 수



갑자기 타불라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타불라는 미국기업으로 미국에서는 구글 못지않게 큰 광고회사인데 몇 년 전에 한국으로도 진출을 한 상황이에요.


타불라가 지금까지 제가 본 블로그 광고회사 가입기준 중에서는 가장 까다롭습니다. 그래도 과거에 100만에 비해 승인기준이 월페이지뷰 50만으로 낮아지긴 했는데 제가 45만 수준이에요.


어디에서는 하루 페이지뷰 1500 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진실은 저 너머에~ 여기서 문의하기로 가입요청 해보세요


가입이 까다로운 곳은 대개 수익배분이 좋습니다. 구글이 68:32인가?로 효율이 가장 좋지만 지멋대로 계정정지를 먹여요. 그 다음이 데이블, 바야바가 50:50이고 나머지는 뭐...ㅅㅂ 애드포스트, 애드핏 빼고는 클릭당 30원은 주나?


가입이 쉬운 광고회사는 원래 광고수익이 박해요.



데이블과 마찬가지로 타불라도 블로그 정보확인을 위해 공신력 있는 블로그 통계자료를 회사에 제공해야 하는데 제 경우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경쟁사 페이지뷰 자료를 이용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우측상단에 내보내기가 있어서 pdf 파일로 만들어서 제공할 수 있어요.


구글 기준으로는 페이지뷰 50만이 안 되고, 다른 집계로는 60만이 넘어서 같이 보냈고 누적방문자 1500만명, 방문자 변동폭이 적고, 방문자 중 8%는 즐겨찾기로 방문 한다는 자료로 블로그 장점을 어필했습니다.



승인~


계정 생성을 위해 정보를 제공해야하는데 


상호명: 

주요 담당자 성명: 

주요 담당자 이메일: 

주요 담당자 전화: 

게시자 기업 ID 번호 / 납세 ID 번호: 

사업장소재지 주소: 

사업장 소재지 우편번호: 

사업장 소재 국가: 사이트 URL:

를 적어서 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이건 뭐 항목보고 적절히 써주세요. ID는 말 그대로 생성ID겠죠?



전자문서입니다. 보험만들때 흔히 보는 사인하는 문서가 전자문서로 왔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혹시나 있을지 모를 보안문제를 위해 올리지는 못하지만 계약조항을 요약해보면 


- 첫 계약은 2년이고 1년마다 갱신인데 한쪽이 거부의사를 표현하지 않으면 자동갱신된다고 합니다.

- 독점계약으로 다른 광고를 쓰면 안 됩니다.

- 계약위반이 있을시 이메일로 통지하며 5일 안에 시정이 없을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수익배분율도 적혀있는데 문제가 될까봐 공개는 안 하겠습니다. 데이블 써보신 분이라면 다 아실거에요. 안 써본 분들에게 살짝 얘기하자면 흔한 광고배너보다 단가가 배이상은 좋습니다'-^



맨 밑에 이런 내용이 있는데 여기에 서명부분을 클릭하고 서명을 잘 그리거나 글자를 쓴 후에 이름 입력란에 영문과 한글을 모두 기입해야 합니다.


이게 그냥 홈페이지 가입 같은거 같아보여도 실제 문서효력이 있는 전자계약문서에요.


문제는 이거 한번 서명하고 저장하면 수정이 불가능해요(...) 제 경우에는 완료를 하지않고 제게 메일을 보냈던 타불라직원에게 다시 좀 보내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름에 영문 Gildong 성에 Hong(길동 홍)이라고 써서 사인에는 gildong Hong(길동 홍)식으로 나왔어요. 그 밑에 title/직책에는 운영자라고 적어주시고 혹시나 주소자리에 나라 옆 부분이 비어있는 경우가 있는데 담당자가 실수로 우편주소를 빼먹은거니 우편번호를 - 빼고 써주세요


서명을 제외한 내용은 담당자가 왠만하면 써주니 확인하는 정도만 하고 빈칸을 채워줍시다.



며칠 뒤에 이렇게 정식계약이 되서 소스가 적혀있는 메일이 옵니다. 영어 내용은 대충 보면 다 아시죠?


Place this code in the <head> section: 이 밑에 있는 소스는 <head></head> 사이에 넣어주세요.


Place this code where you want the "Top Article Thumbnails" widget to render: 이 밑에 있는 소스는 상단배너입니다. 윗쪽에 삽입하려는 부분에 올려주세요. 보통은 이거 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Place this code where you want the "Below Article Thumbnails" widget to render: 이 밑에 있는 소스는 하단배너니 넣고 싶은 하단부분에 넣어주세요 저는 밑 부분에 넣어놨어요.




Place this code where you want the "Right Rail Article Thumbnails" widget to render: 이 밑에 있는 소스는 사이드바 배너입니다.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옆에 붙이고 싶은 위치에 넣어주세요


이 부분은 위처럼 사이드바에 넣으셔도 됩니다. 대신 이렇게 하려면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태그 입력기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있어야 태그입력기로 추가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Place this code at the end of your <body> tag:는 </body> 앞에 넣어주세요. 맨 밑에 있습니다.




ads.txt 파일을 갱신하라는데 여기에 나오는 값들을 ads.txt에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ads가 어딨는지 몰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필나로 블로그는 3가지 타불라 배너를 적용 중입니다. 원래는 데이블(하단), 클릭몬(상단), 리얼클릭(상단)이 있었는데 일부 배너를 소개하는 페이지를 제외하면 전부 교체했어요.



타불라는 다른 광고배너를 삽입하는데 제한이 있습니다. 같은 유형의 배너만 안 되기 때문에 위와 비슷하게 생긴 데이블은 안 되고 나머지는 됩니다. 포핀 같은 배너도 안 될텐데 개인블로그에 달 수 있는 배너는 데이블 밖에 몰라요.


리얼센스, 링크프라이스, 클릭몬 등 일반배너 혹은 리타게팅 배너들 다 가능합니다.


애드센스는 가능은 한데 애드센스 배너 중에 위와 같이 생긴 개인화 추천광고가 있어서요. 이거만 안 달면 될 듯 합니다.




혹시나 데이블을 모바일만 보여지게 하고 싶다면 데이블 플러그인은 PC도 나오기 때문에 모바일만 나오는 텐핑 플러그인에 붙이셔야 해요.


<script src="//static.dable.io/dist/tistory.min.js" defer></script>

<!--데이블 추천 위젯 스크립트--!>


위 소스를 넣고 그 다음에 광고스크립트를 넣어보면 잘 되실겁니다.



계정의 경우는 이렇게 비밀번호 설정하라는 메일이 오고 여기서 초기비밀번호값을 넣으면 다음부터는 https://backstage.taboola.com 로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값들은 3시간씩 지연됩니다. 본 서버가 미국에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약간은 느려요.



이제 배너가 잘 나오겠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배너세팅을 다 했으니 돈 받을 계좌도 세팅해야겠죠? 내용이 너무 많으니 이건 다음에 하겠습니다.